여행/여행준비 정보

[일본여행]일본여행 준비단계-4

ConanMania 2018. 5. 6. 23:17
반응형

1,2,3을 통해 항공권,숙소 예약을 끝내고, 계획도 얼추 완성했습니다.

이제 일본뿐만 아니라 여행이라면 꼭 들고가야할 필수 준비물과, 있으면 여행의 퀄리티(?)가 올라갈 준비물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본여행 준비1- 항공권! http://conanmania.tistory.com/380

일본여행 준비2- 숙소! http://conanmania.tistory.com/381

일본여행 준비3- 일정! http://conanmania.tistory.com/383





일본에 꼭 들고가야해! 필수 준비물


가방 - 캐리어 1, 들고다니는 가방 1 로 짐을 꾸리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캐리어는 옷 등을 넣고 숙소에 두고, 여권/엔화 등을 넣은 가방으로 일본을 다녀보세요.


 - 하루에 1벌로 생각하되, 예약한 숙소에 혹시 세탁시설을 이용할수 있다면 줄여서 가져갑니다. 많은 짐을 들고가는것은 이동에 좋지 않습니다. 가능한 최소로 꾸려서 가져가는게 좋아요.


여권- 말이 필요없는 여행자의 징표. 여권번호,여권의 만료기간을 외워놓으면 비행기 안에서 입국심사서를 작성하기 편해집니다. 사본도 하나 챙겨놓으면 좋아요!


항공권- 이메일로 전송된 나의 비행기표. 이메일로 전송받은것으로도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만일을 대비하여 종이로 인쇄해갑니다. 난 이걸 확실히 챙겼다! 라고 생각하면 여행에 대한 걱정은 사라지고 설렘만 남아서 좋다고 생각해요.


엔화- 너무나 당연한 존재, 공항/현지에서 환전하지마시고 꼭 여행가기 전 은행에서 환전하세요. 환전신청후 공항에서 수령은 괜찮습니다. 모바일 은행 앱을 이용하면 70~90%까지 환율우대를 해주므로 꼭 이용해보세요. 그리고 돈은 두세곳에 나눠 보관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돈은 항공기 수화물에 넣지말고 직접 들고 타세요. 


동전지갑- 일본에서 계산할때는 소비세 8%가 붙는걸 알고 계신가요? 편의점/식당을 방문하면 하나의 물건에 가격이 두개 붙어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100円/108円) 그래서 일본에서 돈을 쓰다보면 많은 동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동전지갑을 꼭 챙기세요. 한국 동전이랑 섞여버리면 계산을 위해 동전지갑을 열어 동전을 고르고...점원이 눈치주는것같고...그러므로 일본동전만 들어가는 동전지갑을 가져가세요.


볼펜- 비행기 안에서 입국심사서를 적을때 씁니다. 한자루정도 들고다니는 가방에 챙겨놓읍시다.


변압기- 돼지코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일본은 110볼트, 한국은 220볼트! 충전기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변압기가 꼭 필요합니다. 하나 또는 2개 챙겨가세요.


세안도구- 샴푸나 비누는 굳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왠만한 호텔,호스텔에는 다 구비가 되어있고, 비즈니스 호텔에는 1회용 칫솔,빗 등도 제공합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가 있으니까요. 없어서 제대로 못씻고 양치질도 못하는 슬픈 일은 없어야죠. 꼭 넣어줍시다.



일본에 들고가면 좋아! 추천 준비물

와이파이,로밍 - 여러분의 여행을 좀더 윤택하게 만들어줄 와이파이입니다. 와이파이를 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와이파이도시락 등의 기계- 하루에 3000~7000원 사이, 빠름, 여러명이서 사용가능, 로밍이 없으면 전화사용 X, 기계를 들고 다녀야하고 충전 필요

2.데이터 유심 칩- 3~30일 사이의 사용기간, 빠름, 가격은 1~3만원, 혼자 사용가능, 종류에 따라 전화사용 O 들고다니는것 X, 충전 X

3.통신사 해외로밍- 비추천

데이터를 넉넉하게 주기때문에 지도를 볼수도 있고! 인터넷 검색도 되고! 짧게 동영상을 볼수도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 여행을 다니면 사진도 찍고 지도도 펴보고..핸드폰을 쓸일이 정말 많습니다. 이렇게 돌아다니면 배터리는 순식간에 바닥납니다. 전철 등을 이용하며 이동할때 보조배터리를 꽂아두면 다음 관광지에서는 핸드폰이 부활합니다!


이건 좀 아닌것 같은데요!? 비추천 준비물


여행가이드 책자 - 서점에 보면 팔고 있습니다.이 책들은 여행 준비에는 정말 좋습니다. 추천 관광지,식당이 많아 여행계획 짜는것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일본에 직접 들고가기엔 좋지 않아요. 계획을 짜고나서 일본에서 생기는 문제는 책자보다는 검색이 더 빠르고 정확합니다.

차라리 책자에서 본 내용들을 휴대폰으로 촬영해놓거나 적당히 메모해놓으세요.



부피 줄이는 물건- 옷의 부피를 쑤욱 줄여준다는 진공 팩?같은게 있다고 하네요. 친구와 여행갔을때 쓰는걸 봤는데, 숙소에서 진공팩 풀고, 옷 찾아보고, 다시 넣고, 다시 부피 줄이고..정말 불편해보였습니다. 너무 많은 옷을 들고가면 기념품 등의 물건을 넣기 어려워요. 캐리어는 절반정도 채우고 가는걸 추천합니다.


한국동전,지폐- 높은 확률로 일본 돈과 섞입니다. 주머니에 굴러다니고 섞이고 난리가 나요. 공항갈때는 가능한 카드만 쓰고 일본 돈만 준비하도록 합시다.



추천할 용품이 생기면 추가/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