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준비단계-1을 통해

항공권 예약및 여행기간을 정했습니다.

이제 숙소를 예약해봅시다.


대강의 큰 여행그림은 짠 후에 숙소를 예약하시면 더 좋습니다.

도쿄에 숙소를 모두 예약하고나서 아,도쿄 밖으로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라는 생각이 들수 있습니다.그런 아쉬움은 생각보다 오래가요..


------------------------

방을 예약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있습니다.그 기준의 종류를 대략 나열하자면

가격이 저렴한지 / 시설이 괜찮은지 / 시내에서 가까운지  등이 있습니다.

보통 가격을 가장 중요시합니다만, 싼 이유는 반드시 있는 법입니다.

보통 셋중 하나는 포기해야합니다.셋다 충족하는 호텔은 이미 다 팔려있습니다...

------------------------

시내에서 가까운지를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렇기에 부가설명을 넣겠습니다

일본은 교통비가 비쌉니다. 시내에 있는 호텔보다 외곽의 호텔이 만원 싸서 예약했는데, 왕복 교통비로 6천원 넘게 써야한다면 손해입니다.쓰는돈은 달라진게 없는데 아까운 시간을 버리게 된겁니다.

시내와의 거리도 포기하기 어려운 조건입니다.

------------------------

기준에 따른 개인적인 추천입니다.


다 필요없어!일단 가격!

=게스트하우스(도미토리)입니다.가격은 1인당 2~4만원선,2층침대의 한자리를 제공받습니다.공동 주방,공동 욕실입니다. 일본에 여행온 다른 외국인도 만날수 있습니다만, 시설에 기대는 크게 안하는게 좋습니다.또는 4명이 모여 4인 도미토리를 예약한다면 싼 가격으로 다른사람이랑 만날일 없이 숙소에서 재밌게 놀수도 있을겁니다!


난 개인공간이 필요하고 가격이 적당했으면 한다.

=비즈니스 호텔입니다.1인 방을 제공받습니다. 개인 화장실이 있고 가격은 위치에 따라 4~7만원 사이입니다.깔끔하게 되어있네 느낌입니다.


시내랑 거리가 가깝지만 가격이 쌌으면 좋겠다.

=캡슐 호텔은 어떠세요?공용 욕실 또는 목욕탕이 있고,관(?!)처럼 생긴 네모난 공간에서 잠을 잘수 있습니다.가격은 보통 3~5만원 사이입니다. 목욕하고 잠만 잔다 라는 생각으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난 친구/가족이랑 같이 묵고싶고,일본의 전통이 느껴지는곳을 원한다.

=료칸이 있네요. 보통 가격이 쌘 편입니다만, 온천이 있는 료칸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좋은 추억을 남길수 있을겁니다. 조식/석식을 제공하고 방에는 갈아있을수있는 유카타가 있는..그런곳은 1인당 약 10만원 이상에 1인 숙박은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숙박 종류는 많습니다.

에어비엔비 등 현지인의 집 또는 방을 빌려 숙박을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경험이 없기에 적지 않겠습니다.



예약 방법을 알아봅시다.

보통 이용하는 사이트는 이렇습니다.

익스피디아(추천)- expedia.co.kr

아고다(추천)- agoda.com

호스텔월드- korean.hostelworld.com 

호텔은 정했고 최저가를 제시해주는 사이트를 찾고싶다- trivago.com

료칸을 찾고싶다- japantraveleronline.kr   (일본어로 찾으면 고를수 있는 조건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우선 끌리는곳 아무데나 들어가서 검색을 합시다.

여행갈 도시 / 숙박할 기간 / 숙박할 인원수를 입력하면 조건에 맞는 방을 찾아줍니다.

이 중에 자신의 여행 스타일과 맞는 호텔/방을 찾아야합니다.이 단계가 좀 고민되고 힘듭니다.

조식은 어떻게 나오는지,욕실/엘리베이터는 있는지..호텔 사진을 같이 등록하므로 꼭 확인하세요.

여행의 일정과도 잘 연계해야합니다. ㅇㅇ일에 행사가 있다고 해서 참여하려는데 숙소는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완전 반대방향에 잡아버린다면 정말 힘들겠죠?


마음에 드는 호텔을 찾으셨나요?

호텔이름을 구글 또는 트리바고에 검색해서 최저가를 제시하는 사이트를 찾아줍니다. 같은 방이지만 호텔마다 다른 가격을 제공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이 역할을 해주는게 트리바고 사이트입니다. 트리바고에 검색하면 최저가로 검색된 예약사이트로 연결시켜주므로 편합니다. 물론 구글에 검색해도 됩니다.공식 사이트가 나와서 예약사이트보다 싸지는 경우도 있었기에 전 구글로 검색합니다.


순서

호텔을 찾는다-최저가 홈페이지를 찾는다- 추가 할인요소를 찾아 적용시킨다.

할인코드를 입력해 추가로 할인을 받거나 이벤트를 통해 할인을 노릴수 있습니다.

익스피디아는, Mastercard 로 결제하는 조건으로 12%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했습니다.

할인 쿠폰을 찾으시나요? ㅇㅇㅇ ㅇ월 할인코드 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예:아고다3월할인코드)

한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여 포인트를 적립해놓았다면 더 싸게 예약이 가능해집니다.


잘 확인해야할것

무료취소가 가능한지, 환불 불가 객실을 잡을땐 더욱 신중하게!

환불 불가를 걸은 객실은 무료취소 객실보다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난 무조건 이 호텔 쓸거고,변경은 없다! 라고 판단하셨다면 환불 불가 객실을 예약해서 돈을 아끼세요.

숙박기간 확인,체크인/체크아웃 시간 확인!

몇시부터 체크인이 가능한지, 몇시까지 체크아웃을 해야하는지 확인하세요.10시 체크아웃,4시부터 체크인이라면 6시간동안은 짐을 가지고 돌아다녀야 한다는 건데, 많이 불편합니다. 그러므로 호텔을 가능한 옮기지 않는게 편합니다. 또는 코인락커를 이용하는것도 고려해보세요.

예약은 내 이름인가. 조식/석식 등 옵션+할인이 잘 적용되었는가

당연한 것입니다. 예약한 정보는 이메일로 보내주므로 조식을 추가하셨다면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결제 금액은 홈페이지에서 본것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그리고 문제가 생겼다면, 바로 사이트 고객센터에 연락하세요.


이제 항공권과 숙박을 잡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칸코레를 좋아하는 ConanMania

코난마니아의 블로그 주 내용은 칸코레 또는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