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2019 2차 하와이 작전

[2차 하와이작전]E-2 클리어+공략

ConanMania 2019. 5. 26. 13:10
반응형

2019 봄 이벤트 발동! 우군구원 [제2차 하와이작전] E-2 본게이지 공략입니다.

난이도는 갑입니다. 예이!

최종 클리어 편성은 1전함 5구축이었습니다.

스즈츠키와 하마카제는 대공컷인,아사시모는 연격

하츠시모와 유키카제는 컷인 장비였습니다. 야마토는 주포2개,정찰기,철갑탄

도중지원함대는 항공지원을 사용하였습니다.

도중지원함대는 본게이지 공략을 시작할때부터 막트까지 계속 사용하였습니다.

결전지원함대는 포격지원을 사용하였습니다.

막트에만 사용했습니다.


기지항공대 편성은 2전2육공, 1전3육공으로 모두 보스방에 집중시켰습니다.

게이지를 깎을땐 1전3육공, 4육공으로 1기항대는 보스방에, 2기항대는 T에 집중시켰습니다.

편성에 대해 여러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전함 5구축, 그리고 1전함 1경항모 1경순 3구축이 있는데요.

1전함 5구축의 장점은 N-O1-O2-O3-P3-Q3-S-T-U로 윗길을 쭉 돌아가기 때문에 다른 편성에 비해 공습이 1회 적습니다. 그리고 1전함 5구축이 보스방에서 모두 중파 이하로 생존한다면 야간전에서 컷인을 통해 활약할수 있습니다.


1전함 1경항모 1경순 3구축은 N-O1-O2-O3-P3-Q3-R-H-T-U로 Q3에서 R로 빠지는 길을 타지만 경항모가 있기 때문에 공습에서 대파가 날 확률이 적어집니다. 3전함,중순양함 등이 나오는 H,T에서 제공권을 잡고 전함의 연격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1전함 5구축의 단점은 제공권을 잡을수 없다는점 입니다. 이게 꽤 크죠.

1전함 1경항모 1경순 3구축의 단점은 공습이 1회 더 많고,경항모가 있어도 보스방에서의 항공우세를 기대할 수 없다는 점, 그리고 경항모는 보스방에서 할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편성에 이것저것 의견이 많지만 결국 운이 큰 부분입니다...

전 게이지를 깎을땐 1전함 1경항모 1경순 3구축을 쓰다가 막트엔 1전함 5구축으로 클리어 했습니다.

정말 가는곳마다 터질 확률이 있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잠수함에서 터지고 공습에서 터지고 중순에서 터지고 전함에서 터집니다.

도중지원을 2항모2경항모2구축으로 놓으면 항공지원이 오게 됩니다.

적 중순,전함 방에 항모와 츠급이 없기에 어느정도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고, 잠수함에도 공격이 닿는 대잠항공지원을 써보는건 어떨까요?


O1에서 능동분기로 O2로 이동,O3에서 만나는 공습부터 무시무시합니다.

원래는 스즈츠키만 대공컷인을 사용하였으나, 중간부터는 하마카제에도 대공컷인 장비를 넣었습니다.

스즈츠키의 대공컷인 발동순위가 밀려나지만 누구든 대공컷인을 발동시키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스즈츠키가 일을 안하면 적 공습은 자비없이 우리 함대를 터뜨립니다.

대공컷인을 쏠수있는 구축함이 둘이 되니까 대공컷인은 무조건 터져서 좋았습니다.

P3-운 나쁘면 터져서 화딱지 나는 잠수함

Q3-중파 난 구축함 하나 늘리거나 중파난 애 대파시킴

그나마 넘어갈만 합니다.

T-3루급 방입니다.

게이지를 깎는 중이라면 여기에 기항대를 뿌려서 지나가시고,막트면 기도로 지나갑시다.

수상전탐을 2개이상 넣지 않았거나,색적이 부족하면 보스방으로 가지 않습니다.

전탐을 하나씩 꼭꼭 쥐어주도록 합시다.

전 색적은 11.93에 수상전탐 2개,대공전탐 2개, GFCS.Mk.37(수상,대공전탐으로 둘다 인정됨)

그래서 수상3,대공3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보스는 공모서희입니다.

막트가 되면 쌍서희에 경모누급, 새로운 츠급까지 등장합니다.

기항대가 싹 갈려도 할말이 없는 양심없는 함대입니다.


보스방에서 기항대와 지원함대가 얼마나 일을 잘했냐에 따라 갈리는 맵입니다.

기항대가 서희 하나 지워주면 이기고, 구축도 못지우면 집니다.

기항대와 지원함대가 서희 하나 대파내고,누급은 중파내고,구축 하나 잡아줘서 이김


2019 봄 이벤트 발동! 우군구원 [제2차 하와이작전] E-2 갑 보상

훈장 1개 / 신형항공병장자재 1개 / 시제갑판 캐터펄트 1개

국지전투기 렛푸 개(352공/숙련) / 개장설계도 1개 / 해방함 하치조

남서제도방면으로의 전략수송작전 실시, 제2함대 주력에 의한 적 함대 격파에 성공!

그렇게 비틀다가 결국 깼습니다.

3해역 입장권도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