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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코레-2기]6해역을 공략해보자!

ConanMania 2018. 12. 11.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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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해역은 1기와 달라진게 없지만,맵이 초기화되었기에 맵 밀면서 공략을 작성합니다.

글이 길어 수정할것이 많을것 같지만 적어놓은 편성은 직접 출격해서 클리어한 편성임을 알려드립니다.

똑같이 만들어가면 깨지긴 함 ㅇㅇ...



6해역은 대체로 편성에 큰 제약을 거는 편입니다.

잠수함을 쓰라거나,수뢰전대만 쓰라거나,색적을 잘 조절하라거나 등등...

멘탈이 깨질만한 맵이 꽤 있으므로, 천천히 깨시는걸 추천합니다.

6-1 중부해역초계선

6해역의 시작부터 편성의 제약이 크게 걸리기 시작합니다.

6-1은 타이게이와 잠수함을 많이 사용해야하고,타이게이를 쓰느냐 마느냐에 따라 길이 약간 다릅니다.

타이게이를 쓰지 않는다고 할때 쓰는 편성입니다. 1항모 1뇌순 1경순 3잠수함

이때 잠수함은 가능한 잠수항모를 넣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잠수함이 2척이하면 G에서 I로 빠져버립니다.

타이게이를 편성하지 않으면 요구하는 색적치가 오르기 때문에

잠수항모에 즈이운 등의 수상폭격기로 색적값을 높여줘야 합니다.

보스방 진입에 필요한 색적값은 타이게이 미사용시 36이상

타이게이가 포함된 편성일시 25를 넘기면 보스방으로 고정입니다.

다른 편성으로는 타이게이+1경순+4잠수함 또는 6잠수함이 있습니다.

그냥 타이게이를 안쓰는게 더 좋다 생각합니다..

타이게이를 사용하지 않은 편성으로 공략하면 C-F-G-H-K의 루트를 타게 됩니다.

C에서 터질 가능성이 약간 있으며, 어디서든 잠수함이 터질수 있습니다.

보스방의 편성은 이렇고,6-1은 게이지 없이 단 1회 B승리 이상 달성하면 6-2가 열립니다.






6-2 MS제도 앞바다

[6-1, 5-4를 클리어하면 열립니다]

이번엔 색적을 잘 신경써야하는 맵입니다.

전함 항모 막 넣고 달렸다가 맵 돌아볼곳 다 돌고 터져서 돌아옵니다.


루트조건

[구축+경순 4이상] [전함+항모 5이상 시작->B

[전함+항모 3이하] 시작->C 그외 랜덤

[전함이 1이하, 전함+항모가 2이하] =C->E

[전함+공모+중항순이 6척]= C->A?[전투종료?] 그외 C->D?

[구축3이상,경순+구축 4이상,전함/항모 0]=D->H?

H->K 일정수치 이상의 색적[수치 알수없음]



길은 3개가 있습니다.윗길과 중간길은 추천이 아니기에 굳이 스샷으로 찍지는 않겠습니다.


윗길-1항순 2경순 3구축 /1뇌순 2경순 3구축 /3경순 3구축 / 아키츠마루 2경순 3구축 등..

중간길-1전함 2항모 1뇌순 2중항순 등..


클리어 가능성이 가장 높은 아랫길의 편성을 소개합니다.

1항모 1전함 2중항순 2구축, 제공권은 160이상으로 모든곳에서 항공우세

색적은 40이상 43미만,1단위로 미세하게 조정해야하는 색적이 포인트

색적 43미만으로 E->I , 색적 40이상으로 I->K  [분기점 계수=3으로 설정]

C-E-I-K의 2전투 후 보스방이지만

???????아니 왜 43미만으로 맞췄는데 J로 왔지 [<-분기점 계수 1로 했었음]

J에는 루급 개 등의 전함이 우글우글합니다. I라고 없는건 아니지만 루급개는 안나옵니다

어차피 보스방에서는 다 루급개를 만나게 되는것

게이지는 3번 기함을 격파하면 터지며 다음 맵인 6-3이 열립니다.


6-2의 클리어가 조건인 임무는 약 4개정도 있습니다.

이중 가장 어려운건 신편 7전대 임무라고 할수 있습니다.

쿠마노 개2(개2항 가능) 기함+스즈야 2번함 고정+모가미 개,미쿠마 개+자유 2

자유에는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구축 2=C-E-I-K 또는 C-E-J-K의 3전투 루트를 타지만 안정성은 떨어짐

2.1뇌순+1항모 또는 2뇌순=C-E-F-I-K로 1전투가 추가된다는 단점이 생깁니다.






6-3 구아노 환초 앞바다 해역

3-2에서 구축함으로 전함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갔다면 이젠 전함을 깨야합니다.

A에서 능동분기가 나와 B와 C중 어디로 갈지 고를수 있습니다.무조건 C를 골라줍니다.


A-C-E까지는 말할것 없이 고정이고,E에서 F로 가느냐 G로 가느냐가 중요합니다.

경순이 3척이상이면 F 고정, 경순이 2척이상이거나 수상기모함이 2척이상이면 F,G 랜덤

여기서 연습순양함은 경순양함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1경순1수상기모함 1연습순양함 3구축으로 100% G로 가거나

2경순2수모2구축 편성으로 랜덤에서 F가 나오면 새로고침을 해가며 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습순양함도 2척이상 넣으면 랜덤이므로 편성은 1척까지만 하시는게 좋습니다.


보스방에서 색적검사를 합니다.

색적은 38이상이면 보스방 확정,36~38사이면 랜덤, 36미만이면 새요.

1경순은 선제뇌격을 하는 아부쿠마를 쓰거나 화력이 강한 진츠를 생각해보시고,

수상기모함은 4슬롯 코망단 또는 미즈호를 고를 수 있습니다.

상대에 항모가 나오지 않기때문에 즈이운 등으로 제공권을 잡고 연습순양함은 연격세팅,

구축함은 컷인세팅으로 야전을 노립니다.

A-C-E-G-H-J의 루트를 타게 됩니다.길어보이지만 2전투 후 보스방입니다.

적 편성 상태가? 아니 진짜로 편성 상태가?

보스방 들어가면 공략이랄게 딱히 없습니다.

잘 피하고 잘 쏘기를 기도하시고, 야전에서 컷인으로 때려잡아야합니다.

막트에는 구축서희가 기함에 자리잡고 타급도 2척으로 늘어나 우리 함대를 팹니다.

수복재가 많이 터져나가는 맵으로,되는 날에는 잘 깨지고, 안되는날은 보스 한번을 못잡습니다.

6-3 보스방 S승에 운류 드랍확률이 있다는데 저거 S승을 어떻게 하지

게이지는 보스방 적 기함을 4번 격파하면 깨지며 6-4가 개방됩니다.







6-4 중부 북부해역 피콕섬 앞바다

시작할때 함대편성에 따라 시작점이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달라집니다.

일단 생존만 하면 무조건 보스방으로 갈 수 있는 맵입니다.

설영대 아이템을 사용하여 기지항공대를 설치,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스방 편성은 거의 다 육상기지형 적이기 때문에 로켓/대발동정 등의 장비를 요구합니다.

설영대 아이템을 사용하여 기지항공대를 전개할수 있습니다.

설영대 아이템은 설영대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800엔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나중에 정리하겠습니다. 전 2개 샀음

아키츠마루 또는 항모 1척 또는 전함 2척 또는 항순 3척이상이면 오른쪽에서,

구축함이 2척이상이면 왼쪽에서,그 외는 오른쪽에서 출발하게 됩니다.

왼쪽에서 시작하려면 항모없이 전함은 최대 1,항순 2이하,구축2이상의 편성을 짜야 합니다.

왼쪽 스타트의 경우 최단거리편성은 경순1,전함1,항순1,구축3에 전원 고속통일입니다.

저는 왼쪽 스타트로 공략했기에 왼쪽 스타트를 기준으로 적습니다.



+이세 개2 또는 저속함선을 사용할 경우

이세 개2,아키츠시마,항순1,경순1,구축2

아키츠시마를 사용하면 저속전함이 있어도 A-D-C-F-N으로의 진행 가능



오른쪽 스타트의 편성은?

아키츠마루+ 1(전함 또는 항모) +1중항순 +1경순 +2구축

[0~1전함, 1~2항모(합쳐 2)]+1중항순+1경순+2구축의 편성이 있지만

신호등 잠수함-오급-공모서희-보스방으로 이어지는 조합은 매우 어렵습니다.

6-4는 육상형 장비가 많이 필요합니다.

경순은 오요도 또는 아부쿠마,오요도의 경우 주포 주포 로켓 로켓[아부쿠마=갑표적 89식탱크 로켓]

3구축은 대공컷인 1, 내화정 89식탱크 로켓으로(내땅로) 2척 편성하고

항순은 보강증설까지 사용해서 수전+육상딜러가 되어야합니다.

제공권을 거의 못따기 때문에 정찰기는 넣지 않습니다. [이세 개2를 안쓸때를 기준으로.]

전함도 정찰기를 빼고 주포 주포 삼식탄 철갑탄의 조합으로 보내는게 더 좋습니다.

보스방까지의 기지항공대 거리는 5 입니다. 6-4에서 기지항공대는 1개 사용할수 있습니다.

최단루트로 B-D-C-F-N의 루트를 타게됩니다. 2전투 2공습 후 보스방

가장 대파확률이 높은곳은 2전함이 나오는 C입니다.

적 보스방 편성입니다. 이도서희가 기함에서 버티고 있습니다.

밑에 380체력의 집적지서희가 있어 클리어가 힘들어보이지만,

대발구축의 내화정+탱크+로켓 크리티컬 공격이면 한방에 터집니다. 

로켓+탱크+내화정의 공격에 1000이상의 데미지를 받으며 터지는걸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포대는 기지항공대가 잘 지워주기를 기도합니다.

보스방에 진입할 수 있다면,클리어 확률은 꽤 높습니다.

이도서희를 5번 격파하면 게이지가 깨지며 6-5가 개방됩니다.






6-5 KW환초 앞바다 해역

6-5의 출격을 위해 6-4의 클리어 및 기지항공대의 개방이 필요합니다.

6-4를 기지항공대 없이 클리어했다면 6-5는 출격할수 없습니다.

기지항공대는 최대 2개 출격할수있고,3개를 사용할경우 1부대를 방공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출격당 약 1회 기지항공대에 대한 공습이 발생합니다.


역시 편성에 따라 윗길 또는 아랫길 출발이 나뉩니다.

항모가 있거나,뇌순이 있거나,경순이 없거나,전함이 4척이상이면 윗길 스타트입니다.


윗길의 정석편성[A-C-D-G-M]=1전함+2항모+1(경순/중순/항순)+1뇌순+1구축

아랫길의 정석편성[B-F-I-J-M]=1~2전함+2~1항순(합3)+1경순+2구축

이세 개2 포함한 편성=이세개2+2항순+1경순+2구축 또는 이세개2+1전함+1항순+1경순+2구축

이세 개2는 전투기 장착이 가능하므로 수상전투기의 갯수에 따라 항순 또는 전함을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랫길의 장점은 도중 전투의 적 편성이 약하다는 점입니다.

잠수함,누급과 전투한 후, 보스방 앞에서 야간 전투 1회후,보스방으로 가게 됩니다.

제공권은 약 260으로 공략하였습니다.

상대 보스는 기함 공모서희에 연합함대로 맞이해줍니다.

기지항공대가 여기서 어느정도 쫄을 줄여주므로 그렇게까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적 제공권은 350정도로 원래대로라면 열세가 뜨지만 기지항공대의 활약으로 우세까지 띄울수 있습니다.

공모서희를 6번 격파하면 게이지가 깨지며 클리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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