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포스팅

애드센스와 AdFit 개인적인 비교

ConanMania 2018. 9. 30. 22:14
반응형

다음에서 운영하는 AdFit 광고를 2달정도 달아봤고, 지금은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해서 광고를 달은지 2~3주차가 되었는데, 거기서 느낀 이 둘의 차이를 써보자 합니다.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심사의 난이도. AdSense VS AdFit

심사는 애드센스보단 애드핏쪽이 더 통과하기 쉬웠습니다.

AdSense

 애드센스는 신청을 하면 보통 돌아오는 대답이 '콘텐츠 불충분'...이 사유가 뜨면 참 막막했습니다. 일단 블로그 글을 손을 대야겠는데 어떤 기준인지, 어떤것을 남기고 숨겨야하는지가 애매했습니다.바꿔도 돌아오는대답이 '콘텐츠 불충분'하나 뿐이니 될대로 되라 식으로 답장 오자마자 신청하고 이런식으로 두달정도 날린것같아요.다른사람 블로그의 글을 봐가며 사진 많은 글은 숨기고 글자도 완전한 문장으로 끝나게 써보고..10여번정도 신청해서 마지막에 결국 통과가 되었는데, 사진많은글 몇개를 숨기기를 안눌렀는데 통과가 되었으니...통과하고나서 다시 생각해도 이 기준을 잘 모르겠습니다.




AdFit

애드핏은 심사가 보류되면 상태가 보류됨으로 표시되며 보류된 이유가 뜹니다. 그래도 애드센스보다 이유가 구체적으로 쓰여있었습니다. 애드센스처럼 콘텐츠가 부족하다 이런 사유는 한번도 뜨지 않았어요. 오히려 셋팅을 도와주는것 같았습니다. 처음 광고를 달려고 할때 광고의 설정이라거나 위치 등 이것저것 실수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 문제가 있어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수정하고 다시 신청해주세요.'라는 애드센스보다 더 친절한 설명을 붙여주니 한 3~4일 걸려 바로 통과되었습니다.







2. 광고 수익. AdSense VS AdFit

이건 블로그의 종류에 따라 다를듯 합니다.

AdSense

아직 정산을 못받았지만 느낀점을 쓰자면, 다른사람이 내 블로그에 달린 광고 한번 클릭의 수익이 생각보다 큽니다.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고 광고도 달았으니 이제 수익이 매일매일 쌓이겠지?라는 생각은 착각이었어요. 광고는 계속 노출이 되고 있는데 수익은 0.00 또는 0.01달러로 표시되다가, 갑자기 수익이 뛰었다가 돌아왔다가 합니다.

애드센스는 100달러부터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달러로 줘요.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그래프. 수익이 거의 없다가 누가 클릭한 날은 갑자기 쑤욱





AdFit

두달정도 매달렸고, 두번의 확정적립금으로 전환도 받았습니다. 여기는 이제 클릭 한번의 수익은 애드센스보다 적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보다 애드핏의 '광고 노출수익'이 더 높았어요. 그래서 수익이 0에서 시작하지는 않았고, 금액은 적지만 변동이 크지않은 금액으로 들어옵니다.

애드핏은 5만원부터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원화로 줘요.

애드핏의 수익그래프. 파란 바는 광고의 노출수이고, 노란색은 그날의 수익. 수익이 크지않으나 0은 아님







3.그렇다면 어떤 광고를? AdSense VS AdFit

AdSense

애드센스는 클릭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광고좀 눌러주세요 하고 클릭을 유도하거나, 자신이 고의로 광고의 클릭을 발생시키면 애드센스 계정의 정지사유에 해당됩니다. 그러므로 광고의 배치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합니다. 저도 아직 미숙해요. 애드센스는 사이드바,글 위,아래의 배너광고만 달리지 않고 
 
이런식으로 글 중간에 들어가는 광고,들어온 사용자에게  맞는 광고를 제공하여 유도된 클릭이 아닌 자연스러운 클릭이 발생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자연스러웠을거야)




AdFit

애드핏...은 클릭보다는 광고가 노출만 되어도 수익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글에만 넣기보다는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블로그 어디에 넣어도 노출이 될수있는 사이드바, 글 속에도 여기저기 집어넣어 노출을 발생시켜야 합니다. 애드핏을 처음 이용할때는 글 안에만 집어넣었는데 수익이 별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이드바에 집어넣으니 수익이 늘더군요.그러나 광고가 너무 많이 붙어있으면 별로 오고싶지 않겠죠.. 한명만 걸려라 식의 광고 몰빵으로는 지속적으로 수익을 발생시키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요약

심사 통과: 애드핏이 더 쉬웠다!   광고수익: 화끈한 한방은 애드센스, 안정적인 수입은 애드핏!

추천은?   애드센스,  양쪽을 사용한다면 글 상단에 애드센스,하단이나 사이드바에 애드핏

마지막으로 애드센스와 애드핏의 현재까지의 수익

애드핏은 전 달의 수익을 20일에 바꿔줍니다. [1월1일~1월31일 수익: 2월20일에 확정적립금으로 전환]

애드센스..아직 전환 못받음..받으면 수정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