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포스팅

서울의 자전거대여 시스템,따릉이를 알아보자

ConanMania 2018. 8. 27. 18:30
반응형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자전거 대여 시스템, 따릉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따릉이 앱을 사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따릉이 무인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할수 있습니다. 

저도 집 근처와 알바하는곳 앞에 따릉이 대여소가 있어서,정기권을 구매하여 따릉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계속 따릉이의 대여소가 늘어나고 있어서 다른분들도 이용해보셨으면 해서 적어봅니다.


따릉이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24시간!! 대여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릉이의 일일 대여권 가격은 1시간권 1000원! 2시간권 2천원! 

정기권을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정기권의 가격은(1시간권) 1주일 3천원 / 1개월 5천원 / 6개월 1만5천원 / 1년 3만원


따릉이 앱을 통해 가까운 대여소의 대여가능한 자전거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수 있습니다.

단독거치-자전거가 거치대에 연결되어있습니다.

연결거치-자전거가 거치대의 자전거에 연결되어있습니다.

따릉이는 대여소의 자전거 거치대가 꽉 찼어도 자전거에 연결하여 반납할수 있습니다. 대여소가 꽉 차서 추가요금을 걱정하며 반납할 대여소를 찾으러다닐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대여소가 꽉 찼을 때!

거치대에 연결된 자전거의 앞바퀴쪽에 있는 흰색 고리를 빼냅니다.이 고리를 반납할 자전거의 잠금장치에 연결하면 연결거치 로 반납이 완료됩니다!

 




따릉이를 사용하는 방법

1.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따릉이 앱을 다운받습니다.

2.로그인 또는 비회원으로 이용권을 구매합니다.처음 이용하는경우 대여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3.가까운 대여소에 대여신청을 하고,자전거를 대여합니다.





일일권이면 하루종일 이용할수 있는거 아닌가? 왜 일일권(1시간)이지?

= 따릉이로 자전거를 대여하셨다면 이용하고 1시간 이내에 (2시간권은 2시간 이내) 가까운 대여소에 반납해야합니다. 1시간을 넘긴다면 추가요금이 부과되어 납부하지 않으면 다음 이용권을 구매할수 없습니다.1시간이내로 이용하시고 가까운 대여소에 반납하신 후, 다시 대여하시면 추가요금 발생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글을 쓰게 된 계기... 따릉이를 타고 한강을 돌게 되었는데 뚝섬유원지에 도착했을때 자전거 대여소가 보였습니다. 그래서 가격을 보니

1시간 3000원..?2~3분만 걸으면 따릉이 대여소가 있는데 따릉이의 존재를 몰라서 그런걸까?

아니면 여기 자전거를 더 좋은걸 쓰나? 2인용을 타고싶어서 그런건가? 등의 생각이 들어서 따릉이를 개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제가 잘 이용하고 있으니 모두 써봤으면 좋겠네요.

가격이 저렴하고 서울시에서 운영하니 안심할수 있는 공공자전거 따릉이 한번 꼭 이용해보세요 :)


반응형